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곡성군, 맞춤형 행복지표 개발 착수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3-05-11 16:43 KRX7 R1
#곡성군 #곡성 행복지표

지표 개발시 군민의 목소리와 생각 최대한 반영키로

NSP통신- (사진 = 곡성군)
fullscreen
(사진 = 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민선 8기 군정 목표인 ‘군민이 더 행복한 곡성’ 실현을 위해 곡성군 맞춤형 행복 지표개발에 들어갔다.

이를 위해 용역을 맡은 국민행복총포럼은 11일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에서는 오는 6월까지 군민 대상 원탁 토론회와 주민․공무원 인터뷰를 진행해 지역의 행복에 대한 인식을 파악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를 바탕으로 지역 데이터 분석과 내외부 전문가 회의 등을 통해 행복 지표의 초안을 작성하게 된다.

이어 오는 7월 군민에게 직접 행복 지표 초안에 대한 피드백과 의견 수렴을 진행하고, 8월에는 최종 보고회를 통해 행복지표를 확정할 예정이다.

이번 곡성군의 행복 지표 개발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지표 개발 시 군민들의 목소리와 생각을 최대한 반영한다는 점이다.

군은 곡성에 거주하는 군민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수집해 데이터를 도출하는 것이 성공적인 행복 지표 개발의 핵심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많은 군민들과 만나 이야기를 듣고 이를 지표에 반영할 방침이다.

오는 8월 행복 지표가 완성되고 난 이후에는 각종 정책에 지표를 활용하고, 군민 행복도 조사도 진행해 곡성군의 행복 지수를 수치화해 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어디에도 없는 곡성 만의 차별화된 행복 지표를 만들어 군민 한분 한분이 몸소 느낄 수 있는 행복 정책 개발의 초석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