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토지공사, 효성 WDS 솔루션 구축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7-11-13 16:54 KRD1 R0
#한국토지공사 #토공 #WDS #효성인포메이션

(DIP통신) = 한국토지공사(사장 김재현)는 분당에 위치한 본사와 부산지역본부를 포함한 총 6개 지역본부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광대역 데이터 서비스(WDS) 솔루션을 구축, 완료하고 향후 전지역본부에 이를 확대 적용할 방침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번 솔루션 구축으로 현재 16개 지역본부와 200여 개의 현장사업소를 운영하고 있는 토공은 다양한 정보시스템 사용으로 인한 본사 및 지역본부 간 네트워크 트래픽을 분산시켜 정보시스템 처리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토공이 도입한 효성인포메이션의 ‘리버베드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는 대역폭과 대기 지연 문제 해결은 물론 뛰어난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WDS 솔루션이다.

G03-8236672469

이 솔루션은 기업 고객들에게 세계 각지의 사용자에게 LAN과 유사한 성능의 환경을 제공, 기존의 분산된 서버 및 스토리지를 통합해 원격 백업 인프라스트럭처를 간소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대역폭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해준다.

또 사용자들이 요구하는 성능을 유지하면서 원격 사무실에 설치된 파일 서버, 익스체인지 서버,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 서버 및 테이프 백업 시스템을 데이터센터로 통합할 수 있도록 해준다.

효성인포메이션은 이같은 특징의 WDS 솔루션은 기업들에게 IT 인프라스트럭처를 통합할 수 있고 기존 사용 대역폭의 60~95%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김성환 토공 과장은 “사내 그룹웨어, 다운로드 처리 속도 등에서 우수한 성능을 이미 검증받은 리버베드 WAN 가속 솔루션은 네트워크 환경에 대한 변경 없이 쉽게 구축할 수 있으며 WAN 구간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익스체인지, SSL 기반 웹 애플리케이션 등 주요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가속 효과가 뛰어난 장점을 갖고 있어 WDS 도입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