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농협금융, ESG 균형발전으로 ESG경영 가속화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3-06-01 09:57 KRX7
#NH농협금융지주 #ESG균형발전 #ESG경영 #이석준회장 #농협ESG

2023년 제1차 ‘사회적가치 및 녹색금융 협의회’ 개최

NSP통신-농협금융지주는 5월 31일 사회적가치 및 녹색금융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석준 농협금융지주회장이 외부 강연을 듣고 있다. (사진 = NH농협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는 5월 31일 사회적가치 및 녹색금융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석준 농협금융지주회장이 외부 강연을 듣고 있다. (사진 = NH농협금융지주)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농협금융지주는 지난 5월 31일 회장이 주관하고 지주 및 계열사 ESG 담당 임원이 참여하는 ESG경영협의체인 ‘사회적가치 및 녹색금융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일 회의는 세계적인 기후·경제학자인 정태용 교수(연세대 국제학대학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동향과 금융기관의 역할에 대한 외부강연을 시작으로 ‘농협금융 ESG균형발전 방안’ 보고와 상호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석준 농협금융 회장이 올해 1월 취임사에서 언급한 ‘기후변화 등 대전환 시대에 지속가능경영 지향’을 위한 그룹차원의 실천방안에 중점을 두고 회의가 이뤄졌다.

G03-8236672469

농협금융은 ‘ESG 균형발전 방안’에 따라 전사적 ESG 경영실천, 비즈니스 관점에서의 ESG 사업화, 사회적 역할 이행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ESG균형발전 방안은 ESG전략 프레임워크를 재정비하고 E·S·G 각 부문별 발전방안을 종합 수립한 것으로 녹색금융과 신사업으로 환경분야 생태계 조성, 인권경영, 휴먼 캐피탈(Human Capital) 증대로 사회가치 제고, 대외평가 결과기반 지배구조 개선 등이 주된 내용이다.

E(환경)영역의 구체적인 사항으로 기후·기술기업 투자확대, 그린 솔루션 랩(Green Solution Lab) 운영, SK임업 및 바이오차(Biochar) 기업과 협업 등 탄소금융 생태계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토론을 주재한 이석준 회장은 “환경·사회 이슈에 대해 기업이 책임을 다해야하며 특히 농협금융은 농업·농촌을 위한 특화된 ESG 추진이 중요하다”고 ESG경영의 필요성과 농협금융의 역할을 강조했다.

또 ESG를 최우선에 둔 업무수행과 사업확장을 언급하며 “균형발전 과제의 구체화와 이행을 통해 ESG를 규제와 리스크관리 영역에서 나아가 시대적 대전환점의 비즈니스 기회로 연결하자”며 임직원들의 적극적 자세를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