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캠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자영업자 재기지원 강화’ 맞손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6-02 15:45 KRX7
#캠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 #자영업자 #재기지원강화
NSP통신-권남주 캠코 사장(왼쪽)과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왼쪽 두 번째)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캠코)
권남주 캠코 사장(왼쪽)과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왼쪽 두 번째)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캠코)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권남주, 캠코)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자영업자 재기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캠코와 소진공이 상호 협력해 경제 상황 둔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성공적인 재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소진공이 보유한 소상공인·자영업자 연체채권의 효율적인 정리와 재기지원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또 양 기관의 소상공인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공유 등 인적교류를 활성화하고 소상공인 시장 활성화를 위한 온누리상품권 홍보 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캠코의 금융취약계층 신용회복 지원 노하우와 소진공의 소상공인 지원 노하우가 합쳐져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확대해 과중한 채무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조속한 재기를 돕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