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 찾아가는 거문도 덕촌어촌계 어촌사랑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3-06-09 12:40 KRX2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 #덕촌어촌계 #어촌사랑

‘2023년 더 나은 어촌사랑 함께해요 백세인생 백세건강 치매예방’ 테마로

NSP통신-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 거문도 덕촌어촌계 마을 주민들과 기념 찰영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 거문도 덕촌어촌계 마을 주민들과 기념 찰영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단장 이정혜)은 2023 더 나은 도시와 어촌간 교류를 통해 균형 있는 발전으로 넉넉한 어촌의 인심을 도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있다.

어촌공동체 활성화로 어촌의 삶의 질 향상 위해 ‘2023년 더 나은 어촌사랑 함께해요 백세인생 백세건강 치매예방’ 테마로 지난 6월3일~4일 양일간 거문도 덕촌어촌계 마을을 찾았다.

거문도 덕촌 어촌은 참 다양한 풍경을 가지고 있으며 변화의 그 자체이다. 대한민국백백치 공연단는 배를 타고 멀리 도서지역으로 떠나는 거문도 어촌사랑 재능봉사를 펼쳤다.

G03-8236672469

코믹팔러마술사 병채로통채로 마술공연은 신기함 자체였다. 마술공연을 마을에서 직접보는 것은 처음이라는 덕촌어촌계 마을 주민들의 이야기였다.

코믹팔러마술이란 마술쇼의 획일화된 격식을 탈피해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는 무대에서 재치 있는 풍자와 익살로 관객과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새로운 마술분야라고 할수 있다.

박수와 함성으로 마술공연 분위기를 최고 높으면서 마술의 신기함과 원리의 이해를 통한 어촌사랑 향상 도움이 됐다고한다

NSP통신-코믹팔러마술사 병채로통채로 마술공연
코믹팔러마술사 병채로통채로 마술공연

이정혜 단장은 “예약했던 배가 없어지는 불운을 겪으며 가깝고도 먼 거문도 덕촌어촌계의 재능봉사는 늦어서 미안함과 멀어서 안따까움이 있었지만 어느때보다 더 행복하고 보람있는 재능봉사였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거문도 덕촌어촌계마을 어른들의 마음을 웃음과 행복으로 가득 채우는 재능봉사의 행복함을 어촌사랑 재능봉사라는 테마로 함께할 수 있어서 더 기쁜 보람이였다”고 덧붙였다.

또한 “어촌사랑 덕분에 도서지역의 애로사항을 보고 느낄 수 있었고 거문고 덕촌어촌계 마을 재능봉사의 기쁨과 보람의 중요한 부분이다”며 “어촌사랑은 소박한 소원이 있다면 멀리 도서지역으로의 재능봉사의 경제적 지원이 좀 더 적극적이였으면 어떨까하는 바램을 가져본다”고 강조했다.

박수진 사무국장은 “도시와 어촌의 만남이란 큰 테마를 거문도덕촌어촌계마을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어우려져 어촌사랑의 재능봉사는 더욱 빛이 나지 안았나 싶다”고 말했다.

이어 “쉽게 갈 수 있는 지역이 아니기 때문에 정기적인 교류가 필요함을 느꼈으며 네트워크가 잘 돼 있는 요즘에 자매결연을 통한 그 지역 수산물들의 육지판로도 함께 이루지면 더 보람된 재능봉사가 돨 것 같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