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LG CNS·XYZ로보틱스 맞손…물류센터 로봇사업 추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9-18 19:53 KRX7
#LGCNS #XYZ로보틱스 #물류센터로봇사업
NSP통신- (사진 = LG CNS)
(사진 = LG CNS)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 CNS가 최근 마곡 LG CNS 본사에서 AI기반 로봇 솔루션 기업 ‘XYZ로보틱스’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국내 물류센터의 로봇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XYZ로보틱스는 로봇의 눈에 해당하는 3D비전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물류센터 입고를 위해 다양한 상품을 집어서 화물운반대(팔레트)에 쌓는 ‘팔레타이징(Palletizing)’ 로봇 ▲화물운반대에 적재된 상품을 컨베이어 벨트 등 다른 장소로 옮겨주는 ‘디팔레타이징(Depalletizing)’ 로봇 ▲포장과 분류 등을 위해 개별 상품을 집는 ‘피스 피킹(Piece Picking)’ 로봇을 물류현장에 적용하는 사업을 진행중이다.

LG CNS는 지난 7월 로봇 통합운영 플랫폼을 선보였다. 물류센터 운영자 관점에서는 ▲오토스토어 ▲무인운송로봇(AGV, Automated Guided Vehicle) ▲자율이동로봇(AMR, Autonomous Mobile Robot) ▲분류로봇 등 다양한 로봇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G03-8236672469

LG CNS는 이번 협약으로 XYZ로보틱스가 보유한 로봇 솔루션을 LG CNS의 로봇 통합운영 플랫폼에 새롭게 연동한다. 또 고객이 필요할 때 사용한 만큼 비용을 지불해 활용하는 로봇 구독서비스(RaaS, Robot as a Service) 형태로도 제공한다.

양사는 팔레타이징·디팔레타이징 로봇 등을 국내 이커머스 물류센터에 적용하는 사업에 착수했으며, 사업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 CNS 스마트물류사업부장 이준호 상무는 “물류 자동화 시장은 이제 AI와 빅데이터를 적용한 DX(Digital Transformation)에서 모든 프로세스에서 로봇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RX(Robot Transformation) 시대로 접어들었다”며 “기업 고객들이 로봇을 쉽고 편리하게 도입하도록 로봇 통합운영 플랫폼과 로봇 구독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