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투자업계동향
증권업계, 퇴직연금 유입 확대 경쟁…2026년 방산·지정학 전망 제시도 이어져
(DIP통신) =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굿모닝신한증권에 저전력 서버인 ‘엔터프라이즈 T2000’을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급으로 굿모닝신한증권은 웹서버용과 HTS(홈 트레이딩시스템) 용도로 사용하던 기존의 46대 서버를 18대로 통합할 수 있게 됐다.
썬의 엔터프라이즈 T2000은 멀티 쓰레드 방식의 32개 CPU를 모두 동작해 동시 접속자수가 몰리는 업종에서 최적의 성능을 나타내는 서버로 특히 증권사 지점 관리 및 HTS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 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방세광 굿모닝신한증권 본부장은 “최근 HTS를 통한 거래가 활발해 지고 있는 만큼 안정적이고 뛰어난 서버 구축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높아진 상태”라며 “이번에 새로 도입 한 엔터프라이즈 T2000 서버는 기존 시스템의 안정성을 더욱 강화시켜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굿모닝신한증권은 엔터프라이즈 T2000으로 최근 선보인 다이렉트명품펀드몰, 굿아이뱅킹 등 온라인 금융 서비스 제품들을 지원받게 된다.
유원식 한국 썬 대표는 “엔터프라이즈 T2000은 칩멀티 쓰레딩 기술에 기반한 고성능 서버로서 전력 소모량이 적은 친환경 시스템이다”며 “굿모닝신한증권에 이 서버를 공급함으로써 향후 금융권 비즈니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