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유플러스 스포키, 내맘대로 프로야구 출시…입중계도 진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3-19 14:26 KRX7
#LG유플러스(032640) #스포키 #내맘대로프로야구 #입중계
NSP통신- (사진 = LG유플러스)
(사진 = LG유플러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통합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가 전용 게임과 라이브 스트리밍 등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우선 스포키는 고객이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경기 결과에 따라 점수를 받는 시뮬레이션 게임인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선보인다.

현실에 없는 팀을 직접 만든다는 점에서 판타지리그로 불리며, 해외에서는 야구·축구·농구 등 다양한 스포츠에 적용돼 다수의 마니아층이 즐기고 있다.

G03-8236672469

오는 23일부터 스포키 이용 고객은 누구나 별도의 비용 없이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길 수 있다.

고객들이 스포키를 통해 야구 경기를 보다 즐겁게 시청할 수 있도록 입중계도 진행한다. 경기 일정에 맞춰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입중계는 각 구단별 전담 BJ가 담당하는 구단에 편파적인 해설을 제공하는 콘텐츠다.

이외 LG유플러스는 야구 팬들이 KBO선수와 구단들의 역대 모든 기록을 살펴볼 수 있도록 기록실 서비스를 전문가 수준으로 높이고, 자체 개발한 AI인 익시(ixi) 기반의 승부 예측 서비스의 정확도를 고도화해 프로야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제고할 계획이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스포키 이용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자체 제작하는 스포츠 예능 콘텐츠를 확대하고, 게임 요소를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업데이트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 고광호 스포츠플랫폼 담당은 “고객들이 생중계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프로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게임과 입중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티빙의 중계권 재판매가 열리는 시점에는 가장 먼저 무료로 중계를 제공할 계획이며 익시 기반의 AI 등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통합 스포츠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