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상승…하나금융↑·제주은행↓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샘표가 고춧가루부터 쌀발효조청, 콩메주, 천일염까지 모든 재료가 국산인 ‘국산 100% 조선고추장’을 출시했다.
조선 영조 임금이 즐겨 먹었던 비법 고추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만든 ‘샘표 조선고추장’이 잘 담근 집고추장의 깔끔한 맛으로 인기를 얻자 국산 재료만 사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샘표 국산 100% 조선고추장’은 경북 영양 태양초를 썼으며, 간장을 빼지 않은 우리콩토장을 더하고 물엿 대신 엿기름 방식으로 만든 ‘쌀발효조청’을 사용했다.
특히 신제품 ‘샘표 국산 100% 조선고추장’은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이 수입 밀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개발한 가루쌀을 활용해 눈길을 끈다.
한편 샘표는 ‘국산 100% 조선고추장’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전국 이마트에서 반값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신제품 외에도 고추장과 쌈장 등 행사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교차구매 가능)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같은 기간 구매 영수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에서 샘표 조선고추장(1kg) 3종 중 하나를 구매한 다음 영수증을 촬영해 문자로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 2인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