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P통신) = 디비코는 발열과 전력소비를 기존 제품보다 줄이고 수신율을 대폭 향상시킨 새로운 HDTV 수신카드인 ‘퓨전HDTV7 쿨’을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퓨전HDTV7 쿨’은 지난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퓨전 HDTV6 쿨’의 후속 모델로 저발열, 저전력소비로 인한 최적의 PC안정성과 디지털케이블 수신 지원, 대폭적인 수신율 향상 등의 기능이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
이 제품은 엑시브사의 최신 실리콘 튜너인‘XC5000ACQ’와 오비텍사의 ‘AU8521AA’ 통합칩셋을 채용, 아날로그TV보다 5배 이상 높은 화질을 지원하고 타사 6세대 제품들보다 우월한 HD방송, 디지털 케이블, 아날로그 방송 수신율을 나타낸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대기시 튜너 전원 차단 기능 및 슬림PC에 적합한 초소형 기판 설계로 PC 발열을 최소화해 안정성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퓨전HDTV7 쿨’은 와이드모니터 16:10의 화면비율 및 타임머신 기능, 구간 반복, 전자 프로그램 가이드(EPG)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지원한다.
모든 부품을 유해물질사용규제(RoHS) 인증 부품으로 대체해 폐기시 환경오염물질 발생 문제를 해결했다.
윈도비스타와 윈도XP 인증도 마쳐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최적의 HDTV방송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이지웅 디비코 대표는 “2008년 HDTV수신카드 시장의 화두는 저발열, 초소형, 친환경 및 디지털 케이블 수신이 될 것”이라며 “퓨전HDTV7 쿨은 이런 시장의 흐름을 전격 반영했고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퓨전HDTV6 쿨의 뒤를 잇는 시장 선도제품이 될 것 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제품은 전국 대도시 컴퓨터 도매상가와 오픈 마켓, 온라인 쇼핑몰에서 5만9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