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업계동향
‘중대재해처벌’, 대출 심사에도 반영될까...은행권 ‘난색’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넷마블(251270)의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개발 넷마블엔투)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개발 넷마블넥서스)가 ‘2025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을 수상했다.
이번 2025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에서 RF 온라인 넥스트(PC·모바일)는 일반게임 블록버스터 부문을, 세븐나이츠 리버스(PC·모바일)는 일반게임 프론티어 부문을 각각 수상했다.
RF 온라인 넥스트는 지난 2004년부터 20여 년간 서비스한 ‘RF 온라인’ IP를 활용한 MMORPG로, 3월 20일 정식 출시한 바 있다.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3개 국가 간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신기 등을 활용한 전투 전략은 물론 광산 전쟁, 낙원 쟁탈전 등과 같은 다양한 대규모 전쟁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 세븐나이츠의 리메이크 프로젝트로, 스토리 및 전투 시스템 등 주요 게임 요소를 계승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한층 향상된 재미를 선사한다. 5월 15일 출시했으며 현재까지 앱마켓 상위권을 유지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에서 이용자 특별 보상안을 마련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