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화성시의회 ‘동탄6동 여울애환경축제’ 참석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10-20 17:41 KRX7 R1
#화성시의원 #화성시환경축제 #화성시환경행사 #화성시환경보호 #화성시환경정책
NSP통신-18일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이 축사를 하는 모습. (사진 = 화성시의회)
fullscreen
18일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이 축사를 하는 모습. (사진 = 화성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의회(의장 배정수)가 지난 18일 동탄 6동 여울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여울애환경축제’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건강한 생태환경의 가치를 나누며 지속 가능한 도시 화성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동탄 6동 주민자치회가 주최한 행사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김상균·김종복·전성균 의원, 청소년과 환경단체, 시민들이 참여했다.

행사는 환경 인문학 콘서트, 환경영화, 환경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보타닉가든 홍보 부스, 환경재단 부스 등 40여 개의 환경 체험 부스가 운영돼 시민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환경 체험의 장을 제공했다.

G03-8236672469

또 대취타 공연, 주민자치센터 공연, 청소년 동아리 무대, 싱잉엔젤스 합창단공연, 티포스 태권도시범단 랜덤 플레이댄스, 미라클 음악줄넘기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이어져 축제의 흥을 더했다.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은 “환경은 우리 모두의 삶과 직결된 소중한 자산이며 오늘 환경 축제는 시민이 함께 실천하는 생태도시 화성의 미래를 보여주는 뜻깊은 자리”라고 축하했다.

여울애환경축제는 지역 주민이 주체가 돼 기획하고 참여하는 대표적인 생활문화형 환경축제로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여울 마을’을 목표로 매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공동체의 생태 감수성을 높이고 있다.

시의회는 환경보전과 지속 가능한 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과 함께 행동하고 생활 속 환경정책을 적극 뒷받침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