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 해변서 중국산 우롱차로 포장된 마약 의심 물질 발견... 해경 정밀 감식 착수

NSP통신, 조석현 기자, 2025-10-20 18:53 KRX7 R0
#포항해양경찰서 #포항 #마약 #동해지방해양경찰청 #우롱차
NSP통신-포항 해변에서 중국산 우롱차로 포장된 마약 의심 물질이 발견돼 해경이 수사에 나섰다. (사진 = 동해지방해양경찰청)
fullscreen
포항 해변에서 중국산 우롱차로 포장된 마약 의심 물질이 발견돼 해경이 수사에 나섰다. (사진 = 동해지방해양경찰청)

(경북=NSP통신) 조석현 기자 = 포항 해변에서 중국산 우롱차로 포장된 마약 의심 물질이 발견돼 해경이 수사에 나섰다.

20일 동해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전 10시께 포항시 남구 동해면 임곡리 해변에서 중국산 ‘우롱차’ 포장 형태로 위장된 백색 결정의 마약 의심물질 1kg가 밀봉된 채 발견됐다.

해경은 해당 물질을 현장에서 즉시 수거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정밀 감식 의뢰했으며 포장지는 동해해경청 과학수사팀에서 지문 등을 확인하기 위해 정밀 감식을 진행하고 있다.

G03-8236672469

또한 발견된 마약 의심물질이 해상 운송 중 투기되거나 조류를 따라 표류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주변 해안가 및 수중 수색을 했으나 추가로 발견되지는 않았다.

특히 발견된 마약 의심물질은 일상 물품으로 위장해 해상교통으로 운송하려던 중 발견된 것으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정밀 감정 결과에 따라 수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동해지방해양경찰청 관계자는 “해상 밀수 루트를 차단하고 국민 안전 확보를 위해 동해안 전 해역에서 순찰과 감시를 강화하고 있으며 해변이나 어항 주변에서 ‘우롱차’ 포장지 형태의 백색 가루 또는 블록형태의 물질을 발견할 경우 절대 개봉하거나 손으로 만지지 말고 즉시 해경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