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모두의 빛 하나의 수원’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11-05 17:00 KRX7 R0
#수원시사회복지 #수원시복지사 #수원시복지정책 #수원시복지행사 #수원시복지사업
NSP통신-4일 이재준 수원시장(가운데)과 유공 표창을 받은 시민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fullscreen
4일 이재준 수원시장(가운데)과 유공 표창을 받은 시민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4일 빛누리아트홀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모두의 빛 하나의 수원’을 열고 사회복지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기념식은 사회복지 유공 표창 수여, 이재준 시장의 축사, 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문 낭독, AI(인공지능) 미디어아트 영상 상영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과 문화공연 등으로 진행됐으며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1명), 수원시장 표창(23명), 수원시의회 의장 표창(3명), 수원시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3명), 수원시사회복지사협회장 표창(3명) 등 사회복지유공자 총 39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G03-8236672469

사회복지 종사자들은 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문을 낭독했고 AI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영상 ‘모두의 빛 하나의 수원’이 상영됐다. ‘모두의 빛 하나의 수원’은 ‘오즈의 마법사’를 오마주한 작품이다. 도로시와 친구들이 서로를 도우며 빛을 향해 나아가듯 사회복지의 여정도 따뜻한 마음과 연대를 바탕으로 희망을 향해 나아간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기념식 후 가온솔로이스츠, 수원시사회복지사협회 중창단 히든싱어에 출연해 이름을 알린 가수 김정훈 등이 공연을 했다.

빛누리아트홀 라운지에서는 수원새빛돌봄과 복지위기알림앱을 홍보하고 가입을 안내했다 의료·요양 돌봄 통합지원사업 홍보, 좋은이웃들 사업 홍보 부스도 운영했다.

행사는 시가 주최하고 수원시사회복지협의회, 수원시사회복지사협회,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동주관했으며 스타필드 수원과 삼성전기가 후원했다. 이재준 수원시장과 사회복지 종사자, 시민, 도·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시행 3년 차를 맞은 수원새빛돌봄은 수원만의 공동체 돌봄 체계로 자리 잡았다”며 “사회복지 종사자와 시민 여러분께서 기꺼이 함께해주셨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복지가 시민 일상에 스며들고 사회복지 종사자가 자부심과 보람을 느끼며 이웃을 보듬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