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모레퍼시픽재단, ‘제3회 장원 특강’…박천휴 작가와 ‘어떤 엔딩’

NSP통신, 옥한빈 기자, 2025-11-12 15:15 KRX7 R0
#아모레퍼시픽(090430) #아모레퍼시픽우(090435) #장원 특강 #박천휴 작가 #어떤 엔딩
NSP통신- (이미지 = SNS 캡쳐)
fullscreen
(이미지 = SNS 캡쳐)

(서울=NSP통신) 옥한빈 기자 =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제3회 장원(粧源) 특강을 오는 26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아모레퍼시픽의 창업자이자 재단 설립자인 ‘장원 서성환’ 선대회장의 뜻을 받아 진행하는 인문, 문화예술 분야 등 각계 전문가를 초청해 인문학적 통찰을 나누는 대중 강연 프로그램이다.

1회 김대식 카이스트교수, 2회 송길영 작가에 이어 이번 3회차에는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의 작가로 잘 알려진 박천휴 작가가 초청됐다. 박 작가는 이 작품으로 브로드웨이에 진출, 토니상 3관왕(극본상, 작사작곡상, 작품상)을 수상하며 국내외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강의 주요 내용은 뉴욕의 이방인이자 극작가로서 지나온 박 작가의 창작 ‘과정’과 진정한 ‘해피엔딩’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이다.

이번 특강은 인문문화축제를 맞아 11월 ‘문화가 있는 날’에 진행하며 일반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까지 아모레퍼시픽재단 공식 SNS에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정한다. 특강에 참여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을 실제로 관람할 수 있는 관람권 증정 이벤트도 현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한편 아모레퍼시픽재단은 다양한 인문학 연구 지원사업을 통해 학문과 예술의 사회적 확산을 도모하고 있으며 최근 진행된 인문가치대상에서 단체 부분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