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H·국립생태원, 생태 가치 확산·주거 복지 강화 위한 협약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11-25 17:33 KRX7 R1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SH #국립생태원 #SH임대주택 #SHESG활동

2026년 생태 치유·복지 프로그램‧ESG 등 사업 본격 추진

NSP통신-황상하 SH 사장(왼쪽)과 이창석 국립생태원 원장이 협약 체결 후 악수하고 있다. (사진 =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fullscreen
황상하 SH 사장(왼쪽)과 이창석 국립생태원 원장이 협약 체결 후 악수하고 있다. (사진 =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사장 황상하, 이하 SH)와 국립생태원은 대국민 생태 가치 확산과 주거 복지 강화를 위해 지난 24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생태 가치를 접목한 입주민 맞춤형 주거 복지 서비스 개발 및 운영 ▲ 친환경 도시 생태 공간 조성을 위한 연구 ▲ 양 기관 보유 자원 상호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한다.

SH는 고령자, 장애인, 정신질환자 등의 정서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심리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자연을 매개로 한 심리 회복·활력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G03-8236672469

또한 영유아, 청소년이 있는 가구에는 임대주택 내 유휴 공간을 활용한 생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가족이 함께 즐기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국립생태원이 주관하는 ESG 가치 확산 교육·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실천 중심의 ESG 경영을 내재화할 계획이다.

황상하 SH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추진할 생태 치유·복지 프로그램, 주거 환경 개선 사업, 이에스지 캠페인 등이 새로운 변화의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생태 가치를 확산하고 서울시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