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산시, 탄소중립 시민참여단 원탁회의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12-02 17:47 KRX7 R4
#경산시 #조현일시장 #탄소중립 #시민참여단 #원탁회의

경산시 탄소중립지원센터, 생활 밀착형 탄소중립 의견 수렴의 장 마련

NSP통신-경산시 탄소중립 지원센터는 지난달 28일 임당유적전시관에서 2025년 경산시 탄소중립 시민참여단 위촉 및 원탁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 경산시)
fullscreen
경산시 탄소중립 지원센터는 지난달 28일 임당유적전시관에서 ‘2025년 경산시 탄소중립 시민참여단 위촉 및 원탁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 경산시)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경산시 탄소중립 지원센터(센터장 서정인)는 지난달 28일 임당유적전시관에서 ‘2025년 경산시 탄소중립 시민참여단 위촉 및 원탁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이 직접 탄소중립 실천과 정책 개선 방안을 논의하며 지속 가능한 경산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추천과 개별 신청으로 선발된 시민참여단 61명을 포함해 총 8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서정인 센터장의 인사말과 더불어 김동필 경산시 경제환경국장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G03-8236672469

김동필 경제환경국장은 “탄소중립은 행정만으로 달성할 수 없는 과제며 시민 여러분의 작은 실천이 도시 전체의 큰 변화를 만든다”며 “오늘 논의된 의견들이 시정에 담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원탁회의에서는 폐기물 처리, 자원순환, 수송, 신재생에너지, 에너지 절약 등 10개 주제를 중심으로 시민들이 생활 불편, 제도 개선, 실천 아이디어를 논의했으며 분리배출 인센티브, 자전거 도로 확장, 전기차 보조금 보완, 시민 인센티브 앱 개발, 홍보·교육 강화, 녹지 확충 등 다양한 제안이 도출됐다.

이번 원탁회의에 참여한 시민들은 “탄소중립이 어렵게 느껴졌지만 생활 속에서 실천할 방법을 더 명확히 알게 됐다”, “내 의견이 실제 정책 검토에 반영된다는 점에서 참여의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정인 경산시 탄소중립 지원센터장은 “오늘 시민 여러분이 주신 의견은 탄소중립 정책의 방향을 결정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센터에서도 시민 생활 밀착형 실천 모델을 확대해 일상 속 탄소중립 문화를 자리 잡게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