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박기열 승화썬크루즈 대표, 강릉아산병원에 1억 기부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6-01-08 12:26 KRX7 R0
#강릉아산병원 #승화썬크루즈 #유창식병원장 #강릉아산 #박기열대표

지역민 참여로 필수의료 지키는 첫 사례

NSP통신-박기열 승화썬크루즈 대표(왼쪽)가 강릉아산병원에 1억원을 기탁한 후 유창식 병원장과 전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강릉아산)
fullscreen
박기열 승화썬크루즈 대표(왼쪽)가 강릉아산병원에 1억원을 기탁한 후 유창식 병원장과 전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강릉아산)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박기열 승화썬크루즈 대표가 강원·영동권 필수의료 강화를 위해 강릉아산병원(병원장 유창식)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기부금 전달식은 7일 강릉아산병원 병원장실에서 열렸으며 유창식 병원장과 박기열 대표, 병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기부는 의정 갈등 등으로 지역 필수의료 공백 우려가 제기된 상황에서 지역민이 직접 병원발전기금에 후원한 첫 사례로 기록됐다.

박 대표는 최근 달빛어린이병원 관련 보도를 통해 야간과 휴일에 소아 진료 접근이 어려운 영동지역의 현실을 접하고 기부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그는 “아이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데 작은 힘이라도 보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영동지역 유일의 상급종합병원인 강릉아산병원을 지원하는 것이 지역 필수의료 체계를 지키는 데 의미 있는 방법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정동진에서 호텔을 운영 중인 박 대표는 지역 인재 육성과 재난 복구, 복지 분야 등에서 꾸준히 나눔을 이어온 지역 기업인이다. 누적 기부액은 33억원을 넘지만 그동안 기부 사실을 외부에 알리지 않아 왔다. 다만 이번 기부에 대해서는 지역 필수의료 현실과 지역민 참여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전달식에 직접 참석했다.

박기열 대표는 “강릉아산병원은 지역민에게 늘 든든한 존재”라며 “최근 상황을 겪으며 강원·영동권 필수의료를 책임지는 병원이 큰 부담 속에서 역할을 수행해 왔다는 점을 실감했다”고 말했다.

이어 “필수의료는 병원만의 몫이 아니라 지역민도 함께 지켜야 할 공동의 책임”이라고 덧붙였다.

유창식 병원장은 “지역의료 현실을 자신의 문제로 받아들이고 필수의료의 무게에 공감해 준 데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는 병원과 지역사회가 함께 지역 필수의료를 지켜나가겠다는 연대의 실천”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부금은 필수의료 인력과 진료 시스템 개선 등 응급·중증 환자 진료 환경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전반적인 분야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