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양대, 늘봄학교 전문강사 양성과정 개강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6-01-15 11:53 KRX7 R1
#안양대학교 #장광수 #늘봄학교 #늘봄학교전문강사 #김현수

장광수 총장, “지역사회와 학교를 잇는 교육 혁신의 출발점 될 것”

NSP통신-장광수 안양대 총장(앞줄 왼쪽 세번째)이 늘봄학교 전문강사 양성과정 개강식에서 양성과정 참여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양대학교)
fullscreen
장광수 안양대 총장(앞줄 왼쪽 세번째)이 ‘늘봄학교 전문강사 양성과정’ 개강식에서 양성과정 참여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양대학교)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안양대학교(총장 장광수)는 14일 아름다운리더관 702호에서 ‘늘봄학교 전문강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늘봄학교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경기 RISE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프로그램으로, 늘봄학교 현장에서 활동할 전문강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개강식에는 양성과정 참여자 23명을 비롯해 장광수 총장 등 대학 관계자들이 직접 현장을 찾아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늘봄학교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기초교육과 심화교육으로 구성돼 있으며 늘봄학교의 이해와 강사의 역할, 안전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시작으로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마음키움 놀이터’ ‘ESG 창의과학 놀이’ ‘쑥쑥 성장 음악 줄넘기’를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G03-8236672469

특히 각 프로그램은 40차시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교수·학습 방법을 탐색하고 모의수업과 피드백을 통해 강사의 현장 적용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장광수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늘봄학교는 단순한 돌봄을 넘어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중요한 교육 정책”이라며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한 여러분은 현장의 변화를 이끌어갈 전문 인력으로서 지역사회와 학교를 잇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안양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과 연계한 실천 중심 교육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과정을 총괄한 김현수 늘봄학교 책임교수는 “이번 양성과정은 이론 전달에 그치지 않고 실제 학교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천 역량을 기르는 데 초점을 두었다”며 “대학이 지역사회와 협력해 늘봄학교 전문강사를 양성하는 하나의 모범 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양대학교는 앞으로도 늘봄학교를 비롯한 지역 기반 교육 혁신 사업을 통해 대학-지역-학교를 연계하는 지속 가능한 교육 협력 모델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