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태광산업, ISCC PLUS 취득…친환경 원료 상업화로 글로벌 공급망 대응력 강화

NSP통신, 최아랑 기자, 2026-02-13 13:49 KRX7 R0
#태광산업(003240) #아크릴로니트릴 #테레프탈산 #ISCCPLUS #ESG관리
NSP통신- (이미지 = 태광그룹 제공)
(이미지 = 태광그룹 제공)

(서울=NSP통신) 최아랑 기자 = 태광산업이 국제 친환경 인증을 확보해 석유화학 제품의 저탄소 전환과 공급망 대응 기반을 강화했다. 바이오·재활용 원료 기반 생산 체계를 구축해 글로벌 고객사의 ESG 기준 강화 흐름에 선제 대응했다는 평가다.

태광산업은 13일 고순도 테레프탈산(PTA)과 아크릴로니트릴(AN)에 대해 국제 친환경 인증 ISCC PLUS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ISCC PLUS는 재활용·바이오 기반 원료의 지속가능성과 공급망 투명성을 검증하는 인증으로 글로벌 화학·소재 기업들이 ESG 관리와 저탄소 원료 사용 확대를 위해 도입을 늘리고 있다. 인증 확보는 친환경 원료 적용 제품의 생산·유통 전 과정에서 추적성과 환경 기준 충족을 의미한다.

G03-8236672469

태광산업은 이번 인증을 통해 바이오 및 순환 원료 기반 상업 생산 체계를 마련하고 친환경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기반을 확보했다. 이와 관련해 태광산업은 “글로벌 고객사들이 공급망 전반의 탄소 관리와 인증 체계를 요구하는 흐름 속에서 거래 대응력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섬유 사업에서는 재활용 원료 사용을 검증하는 GRS, 유해물질 안전성을 평가하는 OEKO-TEX 인증을 확보하며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ESG 기준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태광산업 관계자는 “ISCC PLUS 인증 취득은 친환경 원료 적용 확대와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를 공식적으로 입증한 것”이라며 “친환경 소재 중심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대해 글로벌 시장 대응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