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반 청 인포매티카 수석부사장, ‘데이터 품질 관리를 위한 비즈니스와 IT 협업 중요성’ 역설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03-25 15:31 KRD1 R0
#이반청 #인포매티카

(DIP통신) 류수운 기자 = “데이터 품질 관리를 위해 비즈니스와 IT 협업은 반드시 필요하다.”

이반 청 인포매티카 데이터 품질 사업부총괄 수석부사장은 최근 인포매티카 블로그를 통해 데이터 품질 관리에 있어 이같은 협업이 매우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이반 청 수석부사장은 블로그에서 ’최근 기업들은 순수하게 IT 생산성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기업의 비즈니스와 고객들에 대한 이해가 수반한 기술들을 원하고 있다”며 “IT 부서들은 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협업 수준을 높이는데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기에 데이터 품질 관리가 특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또 “1세대 데이터 품질 관리 툴은 비즈니스가 아닌 기술에 중심을 두고 있었으나, 이제는 비즈니스 중심의 솔루션으로 이행되어야 한다”며 “기술 중심의 데이터 품질 솔루션은 데이터 프로세스의 자동화를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이는 데이터 품질 관리 프로세스의 전 영역을 커버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기술만을 강조할 경우 설령 95퍼센트의 데이터가 정확하게 자동으로 수정할 수 있다고 해도 여전히 5퍼센트의 부정확한 데이터가 문제로 남는다”고 꼬집었다.

또한 그는 “기업 안에는 수많은 데이터들이 있지만 그 데이터의 컨텍스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며 “컨텍스트를 고려하지 않은 데이터 품질은 가치가 없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반 청은 블로그 끝머리에 “비즈니스 사용자들은 데이터 품질을 종전과는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고 있다”며 “그들은 다른 부가적인 기술에 투자하듯이 데이터 품질의 개선을 위해 훈련, 고용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재구축에 투자하게 돼 추후 데이터 품질 관리 프로세스와 컨텍스트상의 정보, 데이터 품질 측정 기준에 보다 많은 주목과 투자가 발생할 것”이라는 전망을 보탰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