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P통신) 류수운 기자 = F5 네트웍스(CEO 존 맥아담)는 파이어패스(FirePass) SSL VPN 어플라이언스가 미국 정보보증조합(NIAP)으로부터 EAL2+ 등급의 국제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CC인증 테스트는 인포가드 연구소에서 실시됐으며 미국의 NIST와 정보보증조합(NIAP)이 맡았다.
F5에 따르면 이번 테스트는 자사 파이어패스 4100 어플라이언스에 대한 유효성을 입증하기 위해 실시된 것으로, 테스트 결과 양 기관이 제시하는 CC 평가 인증 조직(CCEVS)의 기준에 부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CC인증은 IOS 15408로 알려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표준으로써, IT 보안 제품 보증을 위한 공통의 평가 기준을 정립하는 것을 목표로 각 국가에 따른 특정 보안 표준을 취합해 종합해 나타낸 것이다.
미 정부기관, 국제 정부 자치 단체 및 다수의 포춘 500대 기업들은 인프라를 위한 IT 제품 평가를 지원하기 위해 CC인증을 요구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CC인증 유지를 계약 우선 조건으로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평가와 관련 제이슨 니드햄 F5 제품 관리 수석 이사는 “파이어패스가 CC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위한 제품의 안정성, 성능, 신뢰성 달성을 위한 F5의 노력을 입증할 수 있게 됐다”며 “F5는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전 세계 기업 고객들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해 나가는데 더욱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