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블루코트, 패킷티어 인수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04-28 14:35 KRD1 R0
#블루코트 #패킷티어

(DIP통신) 류수운 기자 = 블루코트(CEO 브라이언 넷스미스)가 광역통신망(WAN) 최적화 및 WAN 트래픽 순위 선정 기술 보유 업체인 패킷티어를 인수한다.

블루코트는 28일 패킷티어를 총 2억6800만 달러(주당 7.10 달러)에 인수하는데 양사가 최종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는 패킷티어의 모든 발행 주식주의 주식 공개매수를 통해 이루어 지게 되며, 인수 대금은 현금과 8000만 달러의 태환권으로 지급되게 된다.

G03-8236672469

2분기내 인수작업이 최종 마무리되어지면 블루코트는 패킷티어를 한 사업 부분으로 합병할 예정이다.

이번 인수로 블루코트는 ▲패킷티어의 주요 기술을 블루코트 제품에 도입 및 사용 가능 ▲패킷쉐이퍼 제품의 개발, 지원, 판매로부터 추가적인 수입 발생 ▲블루코트 기존 채널과 패킷티어의 글로벌 판매 배급 채널 통합으로 WAN 최적화 시장에서의 입지 확장 및 리더십 강화 ▲새로 추가된 기존의 패킷티어 고객에 대한 상호판매를 통한 블루코트의 세일즈 기회 확장 ▲기업 차원의 원가 절감을 통한 현저한 비용 절감과 그에 따른 수입의 시너지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브라이언 넷스미스 블루코트 CEO는 “이번 인수는 패킷티어의 광범위하고 숙련된 세일즈 채널과 블루코트 채널의 통합, 그리고 블루코트 솔루션 군에 패킷쉐이퍼 제품 도입의 활성화 등을 통해 지사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보안이라는 과제에 대한 블루코트의 리더십을 강화하게 될 것”이라며 “동시에 블루코트 기술을 패킷티어 기술과 통합해 라우터 상단의 주요 레이어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이미 세계 곳곳에 도입된 패킷티어의 규모와 그에 대한 블루코트의 비즈니스의 보완으로 상당한 비용과 원가 절감을 이루어 낼 수 있다”며 “패킷티어의 기술, 전문성, 채널 파트너 그리고 기존의 고객은 블루코트에게 미래의 비즈니스를 이끌 수 있는 결정적인 경쟁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데이브 코테 패킷티어 CEO는 “인수가 완료되는 데로 블루코트의 솔루션과 운용 체계에 패킷티어의 가치 있는 자산을 신속히 도입할 것”이라며 “블루코트와 패킷티어는 고객과 채널 파트너가 이번 인수를 통해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인텔리전스 순위 결정, 보안과 WAN 상의 비즈니스 트래픽에 대한 통제를 통해 통합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라는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더욱 포괄적이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