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나우콤, 지경부 사이버안전센터 구축사업 수주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04-28 14:47 KRD1 R0
#나우콤 #지식경제부 #사이버안전센터

(DIP통신) 류수운 기자 = 나우콤이 정부기관의 대형 보안SI(시스템통합) 사업의 주사업자로 선정됐다.

28일 나우콤(대표 김대연·문용식)은 지식경제부의 사이버안전센터 구축 사업을 수주, 사업 주관기관인 한전KDN과 36억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한국전력, 한국가스공사, 한국석유공사, 지역난방공사 등 지식경제부 산하 28개 기관 통합을 위해 지식경제 사이버안전센터를 구축하는 것으로, 나우콤이 단독 수주했다.

G03-8236672469

이번 수주는 보안사업 시작 이래 단일 사업 규모로는 가장 큰 성과이며,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이 자체 솔루션을 이용한 보안SI사업까지 영역을 넓혀 사업다각화에 성공했다는 측면에서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사업을 위해 공급되는 나우콤 제품은 △위협관리시스템 ‘스나이퍼TMS’ △침입방지시스템 ‘스나이퍼IPS’ △종합위협분석처리시스템 ‘스나이퍼TSMA’ △타임네트웍스의 통합보안관리시스템 ‘코로나ESM’ △위즈디엔에스코리아의 웹위변조방지시스템(WMS) ‘와이다스’ △시큐아이닷컴의 취약점 점검툴 ‘시큐아이스캔’ 등 이다.

나우콤은 오는 6월 중순까지 지경부의 사이버안전센터에 관제에 필요한 모든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김대연 나우콤 대표는 “지난해에도 한국전력거래소의 통합보안센터를 구축하는 보안SI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경험이 있고, 보안SI에 필요한 핵심 보안제품의 경쟁력과 함께 SI사업을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자금운용의 안정성까지 갖췄다”며 “이를 기반으로 보안SI 사업 비중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