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투자업계동향
증권업계, 퇴직연금 유입 확대 경쟁…2026년 방산·지정학 전망 제시도 이어져
(DIP통신) 류수운 기자 = 데이터통합소프트웨어 업체인 인포매티카가 ID관리 업체인 아이덴티티시스템즈를 인수한다.
인포매티카는 노키아의 자회사인 아이덴티티시스템즈를 총 8500만 달러에 인수하는데 양사가 최종 합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 합병은 오는 5월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인포매티카는 이번 인수로 아이덴티티시스템즈의 ID 관리를 자사 제품군에 도입해 보다 강화된 데이터 품질 및 데이터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됨은 물론 인포매티카 고객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인포메티카는 이날 2008년 3월 31일로 마감한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은 총 1억370만 달러를 기록,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수치이다.
이같은 성과에 대해 인포매티카는 시장 다양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매출을 꾸준히 높힌 결과라고 설명했다.
한국인포매티카 역시 지난 해 동기 대비 30%의 매출 성장을 달성하며, 인포매티카 전체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강석균 한국인포매티카 사장은 “인포매티카는 세계 시장의 불안 속에서도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며 “특히 한국시장에서 인포매티카는 자사 전체 평균을 상회하는 높은 성장세를 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