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주유소, 디지털콘텐츠 충전소로 업그레이드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08-05-20 10:16 KRD1 R0
#SK주유소 #SK에너지 #디지털허브

(DIP통신) 김정태 기자 = 전국의 SK주유소가 오락, 정보성 디지털콘텐츠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충전소로 업그레이드된다.

SK에너지(대표 신헌철)가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디지털허브’로 내비게이션 등을 이용해 동화, 영화예고편, UCC 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게 특징.

서비스 이용은 내비게이션 단말기, 휴대폰 등 블루투스가 가능한 디지털 기기만 있으면 전국 3700여 개의 SK주유소에서 디지털허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운전자가 SK주유소에 진입하면 디지털허브 접속 알림 아이콘이 화면 상단에 표시된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소비자들은 동화, 영어교육, 영화예고편, 인기 UCC 등 각종 오락성, 정보성 콘텐츠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무인카메라 정보 등의 내비게이션 관련 콘텐츠도 디지털허브 서비스를 이용하면 메모리카드를 분리하지 않고 자동으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외에도 고속도로나 관광지의 SK주유소에서 각 지역별 맛집이나 특산품 등에 대한 정보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SK에너지는디지털허브 서비스가 가능한 단말기를 올 해 안으로 5종 이상 더 선보이고 향후 휴대전화, 하이패스 단말기까지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앞으로 운전자들은 주유소에서 OK캐쉬백 포인트, 엔진오일 교환주기 등 각종 정보를 확인하고 내비게이션 전자지도도 업데이트를 할 수 있게 된다.

SK에너지는 차량상태 진단을 통해 사고를 예방하는 차량진단 서비스도 연내 상용화할 계획이다.

김도성 SK에너지 카라이프(Car Life) 사업부 상무는 “유비쿼터스 주유소는 전 세계적으로 처음 시도되는 컨셉트로 우리나라의 앞선 통신기술과 SK에너지의 고객행복 경영 가치가 합쳐져 탄생한 획기적인 서비스”라며 “앞으로 다양한 연계서비스의 개발을 통해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DIP통신,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