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버팔로, ‘아이스카시 국내 스토리지 시장 노린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06-12 14:37 KRD1 R0
#버팔로 #아이스카시 #keyword3 #TS-I #TS-RI

저가의 아이스카시 기능 내장된 테라스테이션시리즈 출시로 소호 및 SMB시장 타깃 삼아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류수운 기자 = PC 주변기기업체인 버팔로가 고가의 아이스카시(iSCSI) 서버용 스토리지 국내시장에 저가형 모델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버팔로는 12일 성능대비 저렴한 가격과 설치장소를 구애받지 않고 OS표준 기능이나 백업소프트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스카시 기능을 내장한 서버용 스토리지 테라스테이션(모델명 TS-I·TS-RI)시리즈를 선보였다.

아이스카시는 SCSI 코맨드 TCP/IP 프로토콜로 캡슐화하는 것으로 네트워크(LAN)상에 올려 데이터 통신이 될 수 있도록 한 규격이다. 접속하면 서버 및 PC에서 이를 로컬 디스크로 인식, 편리한 사용이 보장된다.

G03-8236672469

현재 이 시장은 일부 글로벌 벤더사에 의해 독과점화돼 있어 가격이 높아 규모가 작은 업체에서 도입이 어려운 실정이다.

이날 소개된 제품은 아이스카시 대응용으로 기존의 NAS용 테라스테이션에 아이스카시 펌웨어를 장착해 가격을 낮춘게 특징. 또한 설치 시간이 10분정도로 빠르다는 점과 웹보안 강화를 위한 액서스 제한기능을 탑재해 보안성을 높인것도 눈에 띤다.

아이스카시 기능이 탑재된 서버용 스토리지는 기존의 테라스테이션 속도가 30MB/s으로 전송되는 가운데서도 속도 개선을 통해 65MB/s를 제공하며, 사용 목적에 따라 RAID0~RAID10 저장 모드를 지원한다.

회사측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아이스카시 스토리지 제품들은 1000만원을 호가하고 있다”며 “이번에 버팔로에서 내놓은 제품들은 최대 가격을 50%정도 낮춘 것으로 소호 및 SMB시장을 타깃으로 국내에 공급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버팔로는 이날 2.5인치 하드디스크(HDD) 채용과 팬을 없애고 PC연동 전원기능을 탑재시켜 전력과 소음문제를 동시에 해소시킨 새로운 ‘링크스테이션’도 함께 발표했다.

2.5인치 HDD 2개가 채용된 ‘링크스테이션 미니’(모델명 LS-WS1.0TGL/R1)인 이 제품은 기존의 링크스테이션(모델명 LS-GL)과 비교 약 79%정도 작아진 크기를 자랑한다.

이에 따라 그동안 설치 장소를 놓고 고민을 해왔던 사용자들의 근심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이 제품은 웹접속을 통해 저장된 데이터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다운로드받은 데이터를 수정해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과 디지털카메라나 캠코더 등의 데이터를 PC없이 직접 연결해 저장할수 있는 '다이렉트 카피' 기능, 음악 재생 아이튠즈 서버 기능, 프린터 서버 기능 등이 모두 제공된다.

이번에 버팔로에서 출시시킨 제품들은 국내 공식 수입총판인 이위더드, 디한성, 리버네트워크 등 3곳을 통해 유통된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