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상승…KB금융↑·제주은행↓
(DIP통신) 류수운 기자 = 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개발된 고가용성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DB)의 최신 버전인 ‘MySQL’ 클러스터 캐리어급 에디션6.3을 23일 선보였다.
이 새로운 버전은 서비스 제공업체 및 네트워크 장비 업체들이 보다 큰 규모의 DB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사이트 오류 발생시 설치 지역 전반에 데이터 가용성을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또 실시간, 비공유 클러스터 DB시스템으로 통신 애플리케이션의 고가용성 및 확장성, 낮은 지연율 요건을 충족시켜 준다.
현재 이 버전은 알카텔-루슨트, 노키아, 지멘스 네트웍스, 노텔 등 주요 네트워크 장비업체들의 가입자 데이터 관리 시스템에 적용, 사용되고 있다.
다렐 조단 스미스 썬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및 미디어 산업부 부사장은 “썬의 통신사업자 고객 상당수는 이미 그 성능이 입증된 솔라리스 OS, 오픈소스 디렉토리 서버, NEBS 인증을 받은 스토리지텍 및 네트라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며 “MySQL 클러스터는 썬 고객들에게 이러한 제품들과 함께 보완 서비스들을 제공해 고객들이 미션크리티컬 한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할 수 있는 확장이 용이하고 신뢰성 높은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