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김동봉 군산경찰서장이 22일 군산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경제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찰관을 꿈꾸는 그대에게 고함'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정균승 군산대 경제학과 교수의 요청으로 이뤄진 이날 특강은 군산대와 군산경찰서의 활발한 경·학 교류 차원에서 성사됐다.
김동봉 서장은 한국경찰의 역사와 현 주소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에 이어 경찰 채용과정, 경찰 직종의 특성, 경찰의 미래와 비전 등 경찰관으로서 알고 갖춰야 할 소양을 학생들에게 안내했다.
또한 타 직종에 비해 많은 위험요소를 갖고 있는만큼 정신적인 소양못지 않게 체력과 건강을 위해 노력을 해야한다는 당부도 덧붙였다.
특히 현장 일선에서 근무하는 군산경찰의 활약상을 설명하며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강을 청취한 학생들은 “경찰이란 직업을 깊게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였다"며"우리의 안전을 지켜주는 군산경찰의 멋지고 당당한 활약상을 들으며 생생함을 느꼈고, 경찰을 희망하는 우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김동봉 서장은 “대한민국 경찰은 적극적이고 당당한 인재, 전문지식을 갖춘 인재, 따뜻함 감성을 지닌 인재를 필요로 한다"며"국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따뜻한 봉사정신을 가진다면 내일의 경찰이 될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