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나은행 ‘해외주식 전용 통장’, 서학개미 ‘눈독’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5-07-07 11:45 KRX7
#하나금융지주(086790) #하나은행 #해외주식 #서학개미 #해외주식전용통장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지난해 말 기준 우리나라 국민의 대미(對美) 금융투자잔액이 9600억달러를 넘어선 가운데 하나은행이 ‘해외주식 전용통장’을 선보여 서학개미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하나은행은 지난 5월 하나증권과 함께 ‘하나 해외주식전용 통장’을 선보였다. 이는 해외주식 매매 전용 외화보통예금 통장이다.

해외주식 거래를 위해 별도의 증권계좌로 외화를 이체했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하나은행 통장에 보유 중인 달러로 하나증권을 통해 미국 주식을 실시간으로 매매할 수 있는 상품이다.

G03-8236672469

또 ‘하나 해외주식전용 통장’은 입금 시 100% 환율 우대를 제공함으로써 미국 주식을 거래하는 손님들의 투자 편의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만족시켰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하나증권 신규 고객에 한해서는 ‘하나 해외주식전용 통장’ 개설 후 미국 주식을 거래할 경우 매매수수료도 6개월간 전액 면제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해외주식 거래에 대한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많이 늘어남에 따라 주식 거래 편의성과 다양한 혜택까지 제공하기 위한 전용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기존에 해외주식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성인 고객에 한해서만 비대면으로 은행 연계 해외주식 계좌 개설이 가능했다.

이번 ‘하나 해외주식전용 통장’ 출시로 미성년자까지 가입 대상을 확대됐으며 모바일 앱 ‘하나원큐’ 뿐만 아니라 하나은행 영업점에서도 계좌 개설이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해외주식 거래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

이처럼 하나은행은 고객 중심의 외환상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개인 외환거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실제로 2022년 159억달러였던 개인 FX거래 규모는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 2024년 270억달러로 확대됐으며 이는 고객 편의성, 디지털 연계성 등을 강화한 신상품 출시 전략이 주효했던 결과다.

하나은행의 노력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하나은행은 지난 2월 미국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Global Finance)지’가 선정하는 ‘2025년 아시아 최우수 외국환 은행상’을 수상한 바 있다.

당시 ‘글로벌파이낸스지’는 하나은행이 외환 거래량, 시장점유율 등 객관적인 수치와 평판, 손님서비스, 기술혁신 등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최근에는 단순 환전 업무를 넘어 실거래 기반의 외화계좌에 대한 손님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하나 해외주식전용 통장’을 통해 손님들이 환율 부담을 덜고 보다 손쉽게 해외주식 거래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