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아시스마켓, 티몬 인수 우려·논란에 통 크게 쏜다…‘500억’ 추가 투자 결정

NSP통신, 옥한빈 기자, 2025-07-08 17:48 KRX7
#오아시스마켓 #티몬 #500억 #추가 투자 #채권자
NSP통신

(서울=NSP통신) 옥한빈 기자 = 새벽배송 기업 오아시스마켓(이하 오아시스)이 티몬의 빠른 정상화를 위해 500억 추가 투자를 결정했다. 이는 인수 초기부터 상대적으로 적은 투자금액과 채권자들에 대한 적은 변제율 등이 우려점으로 지적되던 중 결국 오아시스가 본인들의 성공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풀이된다.

오아시스마켓은 티몬 인수금액 전액을 선지급한데 이어 티몬의 안정적인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유상증자 방식으로 500억 신주 투자를 진행한다. 투자 금액은 티몬의 새로운 물류센터 확보와 노후화된 시스템의 개편 작업, 그리고 셀러들의 익일정산을 위한 유동성 확보 목적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앞서 티몬은 홈페이지를 통해 새벽배송 서비스의 론칭을 예고했으며 피해 셀러들의 지원 방안으로 업계 최저 수수료 적용과 구매확정 후 익일 정산시스템의 즉시 도입을 약속한 바 있다.

G03-8236672469

오아시스마켓은 회생 인가 전부터 인적·물적 자원을 비롯한 다방면의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추가 투자 비용을 포함하면 현재까지 오아시스마켓이 티몬에 투자한 금액은 총 616억에 달한다. 이는 본래 오아시스의 티몬 인수금 181억에서 미지급 임금과 퇴직금 등 직원 관련 금액을 65억을 제외한 116억에 이번 신규 투자 500억을 더한 금액이다.

또한 오아시스마켓은 13년 연속 흑자를 기록한 운영 노하우와 업무 프로세스를 티몬에 빠르게 적용하며 새로운 티몬 오픈에 속도를 내고 있다. 다소 비대했던 조직문화를 개편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며 조직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현재 셀러 모집 역시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새롭게 투자한 자금을 기반으로 영업재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오아시스 관계자는 “그동안 오아시스의 티몬 인수에 대해 많은 걱정과 우려를 해주신 것을 잘 알고 있다”라며 “오아시스는 진심을 다해 티몬 정상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고 이번 투자 외에도 앞으로 꾸준한 투자를 진행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