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토론
‘국가경쟁력 강화’, 이재명 “재생에너지”·김문수 “규제혁파”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친환경 보일러(저녹스 보일러) 교체시 1대당 60만원을 지원하는 ‘2025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지난 3일부터 시작했으며 올해 총사업비는 3840만원으로 총 64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올 1월 1일 이후에 노후 보일러를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는 저소득층(취약계층), 다자녀가구 및 민간 사회복지시설이며 공공기관과 공공시설, 신축건물 중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 대상은 제외된다. 지원 금액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1대당 60만원이다.
다자녀가구의 경우 기본중위소득 100% 이하인 2자녀 이상의 가구이며 가장 어린 자녀가 만 18세 이하여야 한다.
기본중위소득은 전월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액을 기준으로 전체 가구원 중 ‘보험 가입자’의 본인부담금을 합산한 금액을 기준으로 하며 4인 가족은 직장가입자 21만9196원, 지역가입자 15만4802원 이하면 기본중위소득 100% 이하에 해당한다.
더불어 시흥시의 경우 온라인 신청(사후 신청)만 진행하고 있으며 신청은 지급 대상자 및 대리인(세대주, 세대원, 공급자 등 신청인으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은 자) 모두 가능하며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흥시의 대기질 개선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