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의료원 “심혈관질환 잘 알고 대처하면 생명을 살립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5-25 16:36 KRX7
#군산의료원 #심혈관질환 #만성질환자 #심근경색 #뇌졸중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의료원(원장 조준필)은 지난 24일 본관 2층 로비에서 만성질환자를 위한 '심뇌혈관질환 예방 건강캠페인'을 실시했다.

NSP통신- (사진 = 군산의료원)
(사진 = 군산의료원)

5월 17일 ‘세계 고혈압의 날’과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 중요성 인식 및 지역주민들의 건강생활실천 인지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심근경색증 및 뇌졸중 증상을 홍보하기 위해 군산의료원 공공의료팀, 원광대학교 예방관리센터, 군산시 보건소, 전북 금연지원센터가 함께 힘을 모았다.

심뇌혈관질환은 조기발견과 치료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건강 점검을 통해 미리 예방하고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G03-8236672469

환자 및 내원객과 직원 등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심뇌혈관 합병증 조기발견과 예방을 위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지방, 심방세동 선별검사 등 건강측정과 금연상담 및 건강상담을 무료로 실시하고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군산의료원 공공의료팀에서는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서 건강한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고혈압, 당뇨 대상자 및 만성질환 위험 요인을 가지고 있는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조기 치료, 계속 치료, 재활을 포함한 건강관리 활동을 통해 올바른 방향으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만성질환관리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조준필 의료원장은 “자신의 건강을 위해 몸의 상태를 조기 진단하고, 질환의 예방과 치료 및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 제고와 올바른 지식을 제공함으로 만성질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