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강릉시, 추석 명절 성묘객 불편 최소화 나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9-19 13:21 KRX7
#강릉시 #강릉시청 #김홍규시장

추석 명절 맞이해 방문하는 차량의 원활한 소통과 질서유지 위해 ‘미리 성묘하기’ 기간 정해

NSP통신-강릉 청솔공원 성묘객 일방통해 및 바이패스 구간 현황 안내도. (이미지 = 강릉시)
강릉 청솔공원 성묘객 일방통해 및 바이패스 구간 현황 안내도. (이미지 =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시장 김홍규) 청솔공원이 추석 명절을 맞이해 방문하는 차량의 원활한 소통과 질서유지를 위해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미리 성묘하기’ 기간을 정해 성묘객의 불편 최소화에 나섰다.

시는 코로나19의 감염병 등급 4단계로 하향조정과 함께 10월 2일이 대체 휴무일로 지정됨에 따라 6일간의 긴 연휴로 인해 많은 성묘객의 방문이 예상돼 ‘미리 성묘하기’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29일 추석 당일에 집중되는 성묘객의 주차 및 교통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청솔공원 진입(7번국도)로부터 일방통행을 실시한다.

G03-8236672469

시 관계자는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기 위해 강릉시민은 물론 성묘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봉안당(구 영생의집/신축봉안당)의 분향소 제례실과 휴게실은 폐쇄하고 음식물 반입 및 섭취가 금지되며 제례는 봉안당 밖 제례분향소를 이용해야 한다.

2023년 3월 준공된 신축봉안당은 안치단 내부에는 유골함, 사진, 소형 조화만 안치할 수 있으며 안치단 외부에는 사진을 포함한 어떠한 물품도 설치할 수 없고 만약 설치 시 제거 및 폐기 처분된다.

청솔공원의 화장장(솔향하늘길)과 매장 및 안치 업무는 추석 당일에는 휴무며 봉안당 및 묘지관련 민원처리만 가능하고 고인의 봉안당 안치번호를 모를 경우를 대비해 청솔공원 민원실로 전화하면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