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국민은행, 아파트담보·전세자금대출 인터넷상품 선봬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11-24 09:34 KRD7
#KB금융(105560) #국민은행 #아파트담보 #전세자금대출 #인터넷뱅킹
NSP통신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KB국민은행이 오는 25일 인터넷뱅킹을 통해 아파트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상품은‘KB 아이스타(i-STAR) 모기지론’ 및 ‘KB 아이스타(i-STAR) 직장인 전세자금대출’로 인터넷뱅킹을 통해 대출가능금액 등을 사전 확인하고 영업점에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인터넷을 통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이다.

기존에는 아파트 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신청 시 여러 번 은행을 방문하고 장시간 상담을 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신상품 출시로 한번만 영업점을 방문하면 대출이 가능해져 편의성이 높아졌다고 국민은행 측은 전했다.

G03-8236672469

또한 전세자금대출 신청 시 배우자도 은행에 내점해야 했지만 배우자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으로 별도 방문이 필요 없게 됐다.

‘KB i-STAR 모기지론’ 대출대상은 아파트 담보대출을 희망하는 고객으로 대출 최고한도는 5억원, 대출금리는 25일자로 신규취급액기준 코픽스 연동 6개월 변동금리 기준 최저 2.77%(우대금리 포함)이다.

‘KB i-STAR 직장인 전세자금대출’ 대출대상은 아파트, 연립, 다세대주택의 임차보증금을 5% 이상 지급한다.

대상은 동일 직장 1년 이상 이상 재직중인 근로소득자로 대출한도는 최대 2억 2200만원(보증금의 80% 이내), 대출금리는 25일자로 신규취급액기준 코픽스 연동 6개월 변동금리 기준 최저 2.63%(우대금리 포함)이다.

신상품은 인터넷뱅킹을 통한 대출 신청 시 영업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 대비 온라인가입 우대금리 0.1%포인트 혜택도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바쁜 경제활동으로 인해 은행방문이 어려웠던 고객들에게 시공간의 제약을 해결하기 위해 만든 상품”으로 “앞으로도 비대면채널의 차별화된 대출상품과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