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동명희 작가가 여성CEO와 리더를 대상으로 인문학 강연을 가졌다.
26일 소속사 권영찬닷컴 측에 따르면 동 작가는 지난 21일 동원과학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여성 리더 과정에 있는 이들을 위해 마련한 특강에 초청됐다.
동 작가는 이날 ‘여자, 기적을 만드는 마술사’라는 주제로 펼쳐진 강연에서 “여성이 가정의 리더로서 어떤 마음가짐과 책임감을 가지냐에 따라 가정의 재무상태가 결정된다”며 “은퇴 후 무엇보다도 중요한 현금흐름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지금부터라도 계획을 세우고 습관처럼 실행에 옮겨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노후가 행복하고 편안할 수 있게 되는 것은 바로 여자인 여러분이 가정의 중심이돼 생활 속 소소한 재테크부터 습관을 들인다면 원하는 이상의 기적을 만들어 내는 마술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또 최근 가장 핫한 인물로 꼽히는 뷰티크리에이터 이사배와 제2의 전성시대를 맞고 있는 ‘밥 잘 먹는 예쁜 누나’ 이영자의 예를 들며 자신의 꿈도 이뤄낼 것을 주문했다.
동 작가는 “이사배 씨의 경우 여러 경험을 통해 천직을 찾았으며, 이영자 씨의 경우도 자기가 좋아하는 일에 몰입해 성공을 거뒀다”며 “이 자리에 있는 여러분들도 돈을 벌겠다는 마음보다 꿈을 찾겠다는 마음가짐을 갖고 그간의 많은 경험을 통해 알게된 내가 가장 잘하는 일, 내가 몰입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제2의 인생, 두 번째 명함을 만드는 멋진 삶을 살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동원과학대 평생교육원은 이번 동 작가 특강에 앞서 지난 14일에는 아나운서 출신 배우 임성민을 초대해 ‘지금 꿈을 꾸고 있다면 도전하세요’라는 주제로 여성CEO 과정 특강을 가진 바 있다.
한편 재테크 부문 베스트셀러인 ‘마담리치의 재테크 시크릿’ 저자인 동명희 작가는 저술활동 외 강연에도 활발히 나서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