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동정

김금래 장관, 아버지모임 대표와 퇴근길 번개미팅

NSP통신, 황기대 기자, 2011-12-13 09:34 KRD7 R0
#김금래장관 #아버지모임 #여성가족부

[서울=NSP통신] 황기대 기자 = 김금래 여성가족부 장관은 오는 14일 오후 7시 서울 무교동의 한호프집에서 ‘온·오프라인 아버지모임’ 대표와 퇴근길 번개미팅을 가진다.

이번 간담회는 ‘2040세대’의 자발적인 모임인 ‘온·오프라인 아버지모임’ 대표자들과 쌍방향 소통을 통해, 아버지의 가정생활 참여에 대한 현황과 애로를 청취하고 향후 확대방안을 논의 하고자 마련됐다.

김 장관은 이 자리에서 “우리사회는 아직도 일 중심의 직장문화 때문에 가정 내 아버지의 역할이 제한되고 있어 가족구성원간 갈등이 확산되고 있다”며, “아버지의 가정생활 참여는 자녀의 건전한 성장에 도움을 주고 배우자의 만족도를 높여 전반적으로 가족관계가 향상되는 긍정적인 효과가 크다고 판단, 가정내 바람직한 아버지의 역할에 대해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또한, 아버지들이 생각하는 자신의 역할, 더 나아가 여성가족부가 나아갈 청소년·가족정책에 대하여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이번 미팅에는 “놀토마다 아들과 함께 야구하는 즐거움을 배웠죠”라고 말하는 구로구 천하부자야구단 품앗이그룹 리더인 배OO 씨, “절친 아빠, 멘토 아빠, 나침반 아빠를 넘어 홍익아빠가 되자”를 실천하고 있는 과천관문초등학교 좋은아버지모임의 회장 민OO씨, “아이들 최고의 교육은 아빠들과 함께하는 놀이”라고 강조하는 아빠 놀이학교의 권OO 씨 등 8명의 온·오프라인 아버지모임 대표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황기대 NSP통신 기자, gidae@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