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BA 인디게임 패스트트랙 지원작 ‘캣트릭스’ 긍정 평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2-28 13:06 KRD7 R0
#SBA #캣트릭스 #서울시 #인디게임패스트트랙 #리브라시스템즈

구글 등 3사 마켓서도 인기 순위 상위권 기록하기도

NSP통신-캣트릭스의 게임화면 (리브라시스템즈)
fullscreen
캣트릭스의 게임화면 (리브라시스템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서울시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 장영승)가 제작지원 한 리브라시스템즈의 ‘캣트릭스’가 정식 출시돼 주목을 받고 있다.

인디게임 패스트트랙의 지원에 힘입어 지난 14일 정식 출시된 캣트릭스는 출시 직후 정도에 구글 무료 베스트 랭킹 1위를 기록했다. 또 원스토어에서도 인기앱순위 1위를 기록했고 애플 마켓에서는 무료게임 순위에서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초반 긍정적인 출발을 하고 있다.

그동안 SBA는 콘텐츠 진단, 경쟁력 강화, 집중 홍보지원 3단계로 구성된 인디게임 종합 성장지원체계 ‘인디게임 패스트트랙’을 통해 서울 소재 게임 스타트업과 개발자(팀)들을 지원해왔다.

G03-8236672469

이번 캣트릭스는 2018년도 SBA 인디게임 제작지원작으로 선정된 게임으로 시장에서도 나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할 수 있다.

캣트릭스는 고양이를 주인공으로 한 화려하지만 절제되고 정밀한 연출로 타격감을 극대화시킨 3D 고양이 액션 게임이다. 이번 작품은 게임의 타격감을 중시하는 타격감 덕후와 동물 중에서도 고양이를 특히 좋아하는 고양이 덕후가 3년간 영혼을 담아 만든 3D 고양이 액션 게임이다.

리브라시스템즈의 최진영 대표는 “캣트릭스의 개발 단계부터 마케팅까지 SBA 지원을 받은 만큼 게임성과 퀄리티를 한층 높여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며 “콘텐츠 개발단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많은 인디게임 스타트업과 게임 개발자들이 SBA의 다양한 지원을 통해 좋은 결실을 맺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SBA 전략산업본부 박보경 본부장은 “금년에도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시장 트렌드에 대응해 게임 스타트업들의 성장 발판이 되는 ‘인디게임 패스트트랙’을 강화해 캣트릭스와 같은 성공사례를 많이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SBA는 개발지원작들의 출시 후 성과 창출을 위해 각종 홍보 지원 채널을 활용해 성공을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