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데에프체인, 블랙스쿼드 클래식 NFT 서비스 론칭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2-11 09:49 KRD7
#드래곤플라이(030350) #블랙스쿼드클래식NFT #GT코인발행 #디에프체인

한국 VRAR 컨텐츠 진흥협회와 함께 GT(GameTree) 코인도 발행…‘블랙스쿼드 클래식’ NFT PFP 민팅도 준비 중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드래곤플라이(030350)와 러쉬 코인 재단이 설립한 합작법인 디에프체인이 P2E(Play to Earn: 돈 버는 게임) 플랫폼인 인피니티 마켓에 ‘블랙스쿼드 클래식 NFT’를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에프체인의 인피니티 마켓(Infinity Market)은 인피니티라는 대체불가토근(NFT)을 마켓에서 소환, 성장시켜 원하는 게임에 인챈트(Enchant: 무기나 방어구, 장신구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해 코인을 에어드랍 받는 형태의 P2E 플랫폼 서비스다.

인피니티 마켓은 이번 블랙스쿼드 개발 발표에 앞서 ▲인피니티 러쉬 ▲픽셀 그라운드 ▲스페셜포스’ 등의 P2E 게임을 플랫폼에 론칭하기 위한 개발을 진행중이다. 또 메타콩즈, 도지 사운드 클럽 등의 NFT 프로젝트 팀과의 협약을 통해 PFP NFT 서비스도 진행중이다.

G03-8236672469

PFP NFT는 프로필 사진 형태의 디지털 아트로 소셜미디어나 커뮤니티에서 프로필로 활용할 수 있는 NFT의 일종으로 지난 ‘픽셀 그라운드’의 IP를 활용한 민팅(NFT화된 디지털파일을 최초 구매하는 것)이 시작과 동시에 완판된 바 있다.

인피티니 마켓 플랫폼에 서비스 론칭을 진행중인 블랙스쿼드는 1인칭 슈팅 게임(FPS)으로 특유의 타격감과 다양한 총기 및 캐릭터와 13개 이상의 게임모드로 구성된 정통 밀리터리 온라인 슈팅 게임이다.

이번에 인피니티 마켓에 론칭할 버전은 블랙스쿼드의 클래식 버전으로 글로벌 서비스에 적합하도록 게임 클라이언트 사이즈를 줄여서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디에프체인 관계자는 “오픈일정에 맞춰서 블랙스쿼드 클래식 NFT도 PFP 민팅을 진행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블랙스쿼드의 개발사인 엔에스 스튜디오는 사단법인 한국 VRAR 콘텐츠진흥협회(KOVACA)와 함께 발행하는 GT(GameTree)코인을 ‘블랙스쿼드 클래식 NFT’에 적용하기로 했다.

GT코인은 블랙스쿼드 클래식 NFT에서 게임을 하면서 획득할 수 있으며, 인피니티 마켓 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윤상규 엔에스 스튜디오 대표는 “블록체인 생태계 안에서 블랙스쿼드 클래식 NFT는 동남아시아와 남미, 중동 등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블랙스쿼드 클래식 버전으로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P2E 게임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디에프체인은 지속적으로 외부 개발사와의 협업을 통해 인피니티 마켓 내 다양한 장르의 P2E 게임과 NFT PFP 민팅을 선보이고 나아가 인피니티 마켓의 P2E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