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읽어볼까

한국게임화연구원, 비즈니스 게이미피케이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2-01 14:44 KRX7
#한국게임화연구원 #비즈니스게이미피케이션
NSP통신- (이미지 = 한국게임화연구원)
(이미지 = 한국게임화연구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게이미피케이션 전문기관인 한국게임화연구원(원장 김태규)이 비즈니스에서 게이미피케이션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다룬 ‘비즈니스 게이피케이션’을 출간했다.

비즈니스 게이미피케이션은 1권과 2권으로 나뉘어져 있다. 1권에서는 게이미피케이션의 역사와 게임과의 차이, 주요 행동 심리학, 페르소나 및 역량 요소, 게임 메커니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권에서는 스토리텔링과 적용분야에 중점을 두어 전개하고 있다.

책은 새로운 경영전략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방법을 찾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게임의 원리와 요소를 비즈니스에 적용하여 성과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G03-8236672469

저자 이동현 교수는 현재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에서 겸임교수로 근무하면서, 한국게임화연구원에서 해외 게이미피케이션 연구를 하고 있다.

한국게임화연구원 김태규 원장은 “현재의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높은 수준의 혁신과 창의력이 필수적”이라며 “게임의 순기능에 숨어있는 새로운 동기부여와 많은 사람들을 참여하게 만드는 비밀 열쇠를 활용해 기업에 문제들을 풀고 해결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