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제약바이오협회, 진흥원 등 7개 단체와 글로벌 경쟁력 확보 맞손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5-08 14:23 KRX7
#제약바이오협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
NSP통신- (사진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사진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가 8일부터 사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바이오코리아 2024에서 제약바이오산업 글로벌 진출 협력을 위한 8개 기관 공동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협회를 비롯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단장 조인호) ▲안전성평가연구소(소장 정은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차상훈)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회장 이득주)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회장 이정석) 등 8개 기관 대표의 참석 하에 진행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8개 기관은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홍보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공동 사업 추진, ▲국내 제약바이오 분야 정보 교류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특히 해외 주요 전시회와 홍보관 등에 공동으로 참여하고, 국내외 기업간 네트워킹 등의 행사도 함께 개최하는 등 제약바이오기업의 글로벌 진출 강화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협약 이후 8개 기관은 오는 6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2024 바이오USA에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선다.

행사 기간인 6월 3일부터 6일까지 공동 홍보관 코리아 바이오헬스 허브(Korea Biohealth Hub) 부스를 열고, 국내 기업 IR 및 파트너링 등을 개최한다. 바이오USA는 미국 바이오협회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글로벌 콘퍼런스로 올해는 미국 샌디에이고 컨벤션 센터에서 6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제약바이오협회 노연홍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단순한 서명식에 그치지 않고 정보의 공유와 공동 프로젝트의 확대를 통해 제약바이오 산업 전반과 개별 기업의 구체적 성과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