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자영 경기도의원, 손명수 의원과 용인 초당중 교육환경 개선 방안 논의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4-25 14:48 KRX7
#전자영도의원 #손명수국회의원 #용인초당중학교 #교육환경개선논의 #경기도의회

초당중 교육공동체와 간담회…전자영 의원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기겠다”

NSP통신-기흥구 초당중학교를 방문한 전자영 경기도의원과 손명수 국회의원이 교육공동체 구성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 = 전자영 의원실)
기흥구 초당중학교를 방문한 전자영 경기도의원과 손명수 국회의원이 교육공동체 구성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 = 전자영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전자영 의원(교육행정위)은 손명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용인시을)과 함께 기흥 초당중학교를 방문해 교육공동체 구성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교육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손명수 국회의원과 전자영 의원은 도서관, 다목적홀, 과학실 등 노후화된 학교 시설을 일일이 확인,부족한 학생 활동공간 활용 방안을 모색하면서 학교 앞 승하차 문제, 학생통학버스 도입 등 학교 공간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윤성훈 교장은 “4년 전 초당중학교에 취임했을 때 학교 시설이 대부분 20년 전과 같아서 안타까웠다”며 “교육환경을 보완해 나가고 있지만 여전히 학생과 교직원 등 학교 구성원들이 원활한 교육활동을 하기에 어려움이 많다”고 호소했다.

G03-8236672469

이에 손명수 의원은 “통학환경 개선을 비롯해 학교도서관, 다목적실 개ㆍ보수 등 시급한 현안부터 순차적으로 함께 해결해 나가자”며 “교통전문가로서 학생 통학환경 개선을 위해 추후 등하굣길 현장을 방문해 직접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전자영 의원은 “1000여 명이 넘는 학생들이 교육받는 학교 공간 개선이 시급한 것을 확인했다”며 “초당중학교 학생들도 쾌적한 도서관, 과학실, 다목적홀 등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 교육공동체와 머리를 맞대고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수원시
[NSPAD]성남문화재단
[NSPAD]안산문화재단
[NSPAD]의왕시
[NSPAD]안산도시공사
[NSPAD]안산시
[NSPAD]오산시
[NSPAD]경기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