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동서식품, 커피 복합문화공간 맥심플랜트…시원한 분위기와 여름 메뉴로 눈길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5-08-28 17:58 KRX7
#동서식품 #맥심플랜트 #커피 복합문화공간 #코코넛 아이스 라떼 #공감각 커피

시원한 도심 속 오아시스에서 즐기는 커피 한 잔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동서식품 ‘맥심플랜트’가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분위기와 색다른 여름 메뉴로 고객 잡기에 나섰다.

맥심플랜트는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다채로운 인테리어와 스페셜티 커피, 차별화된 콘텐츠가 있는 커피 복합문화공간이다. 지난 2018년 4월 오픈한 맥심플랜트는 누적 방문객 수에서 올 6월 말 기준 약 142만명을 기록한 바 있다.

NSP통신-맥심플랜트 외관 (사진 = 동서식품 제공)
맥심플랜트 외관 (사진 = 동서식품 제공)

올 여름 맥심플랜트는 ‘Blue in Maxim Plant’(블루 인 맥심플랜트)’라는 콘셉트에 맞춰 블루톤을 활용했다. 1층 폴딩도어 앞에는 푸른 수영장을 연상시키는 공간을 통해 도심 속 바캉스 감성을 더했으며, 중앙 카운터 상단에는 푸른빛 실커튼을 드리워 시원한 무드를 연출했다.

◆시즌 한정 메뉴 및 인스턴트 커피 연계 메뉴 ‘다채’

G03-8236672469

맥심플랜트에서는 올 여름 시즌 한정 메뉴로 ‘코코넛 아이스 라떼’를 내놨다. 맥심플랜트만의 썸머 블렌드 에스프레소에 코코넛 밀크를 더해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살렸다. 특히 볶음 코코넛 가루를 얹어 바삭한 식감과 색다른 비주얼을 즐길 수 있다. 풍부한 에스프레소의 향과 부드러운 코코넛의 풍미가 조화롭다. 또 ‘Summer Blend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리치, 망고 등 열대과일의 달콤함과 레몬의 상큼한 풍미가 어우러진 커피 메뉴다.

친숙한 맥심 커피믹스를 재해석한 인스턴트 커피 연계 메뉴도 이 곳에서 맛볼 수 있다. ‘맥심 모카골드’ 연계메뉴 3종은 맥심 모카골드를 신선하게 해석했다. 오리지널 레시피의 ‘모카골드 오리지널’, 오리지널에 진한 맛을 더한 ‘모카골드 부스트’, 시원하게 즐기는 ‘모카골드 아이스’ 등이다.

NSP통신-맥심플랜트 1층 VMD (사진 = 동서식품 제공)
맥심플랜트 1층 VMD (사진 = 동서식품 제공)

◆ 오감으로 느끼는 스페셜티 커피 체험 ‘공감각 커피’

맥심플랜트 3층 브루잉 라운지에서는 ‘공감각 커피’(Synesthesia Coffee)를 체험할 수 있다. 공감각 커피는 스페셜티 커피를 취향대로 골라 미각, 후각, 청각, 시각 등 여러가지 감각으로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맥심플랜트의 대표 콘텐츠로 꼽힌다.

먼저 고객이 태블릿을 통해 평소 선호하는 커피의 향미, 산미, 로스팅 정도를 고르면 총 16종의 스페셜티 커피 원두 중 가장 취향에 맞는 커피를 추천해 준다. 이때 해당 커피와 어울리는 시, 음악을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공감각 커피 전용 좌석에 비치된 헤드셋으로 감미로운 음악을 감상할 수 있어 오감으로 커피를 즐기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맥심플랜트에서는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에 관한 기초 지식을 배울 수 있는 베이직 클래스부터 직접 커피를 볶고 추출하는 로스팅 클래스까지 다양한 커피 클래스도 운영된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올 여름 맥심플랜트에서는 특별한 시즌 메뉴와 보기만 해도 시원한 블루 포토존을 통해 도심 한복판에서 여유로운 바캉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며, “앞으로도 방문객들에게 맥심플랜트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와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