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 신년음악회 ‘위풍당당! 2026!’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6-01-23 14:45 KRX7 R2
#수원시음악회 #수원시합창 #수원오케스트라 #수원시음악공연 #수원시공연

폭발적인 가창력과 무대 장악력 갖춘 배우들이 선보이는 드라마틱한 무대로 꾸며져

NSP통신-신년음악회 위풍당당! 2026! 공연 일정. (이미지 = 수원시)
신년음악회 ‘위풍당당! 2026!’ 공연 일정. (이미지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병오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신년음악회 ‘위풍당당! 2026!’을 연다.

김보미 수원시립합창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가 지휘하는 음악회는 수원시립합창단 수원시립교향악단이 공연한다. 소리꾼 이봉근, 뮤지컬 배우 민우혁·정선아, 쇼콰이어그룹 하모나이즈가 특별출연해 클래식, 국악, 뮤지컬, 대중음악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음악회는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오페레타 ‘박쥐’ 서곡으로 시작한다. 경쾌하고 화려한 선율의 곡으로 수원시립교향악단의 풍성한 사운드에 수원시티발레단의 협연이 더해지는 역동적인 전개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G03-8236672469

이후 소리꾼 이봉근과 수원시립합창단이 김영랑 시인의 시를 토대로 한 우효원 작곡가의 창작곡 ‘북’, 춘향가 대목 중 ‘사랑가’의 신분을 초월한 사랑이야기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작곡가 지혜정의 편곡 버전을 협연한다.

뮤지컬 배우 민우혁과 정선아, 하모나이즈가 함께하는 스페셜 무대도 있다. 폭발적인 가창력과 무대 장악력을 갖춘 배우들이 선보이는 드라마틱한 무대로 꾸며진다.

공연 후반에는 수원시립합창단과 수원시립교향악단이 함께하는 팝과 가요 무대가 펼쳐진다.

영화 ‘어바웃 타임’ 배경음악(OST) ‘일몬도(Il Mondo)’와, 퀸의 명곡 ‘섬바디 투 러브(Somebody to Love)’ ‘돈트 스톱 미 나우(Don’t Stop Me Now)’를 감상할 수 있다.

마지막 곡은 가수 지오디(god)의 ‘촛불하나’다. 대중에게 친숙한 멜로디에 웅장한 합창과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더해져 새해 축제 분위기를 완성한다.

관람권 가격은 알(R)석 2만원, 에스(S)석 1만원이고 초등학생 이상 관람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신년음악회 ‘위풍당당! 2026!’는 장르와 세대를 아우르는 구성으로 수원특례시의 문화적 역량과 예술적 비전을 보여주는 무대”라며 “음악으로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이번 음악회에 많은 시민이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