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CC, 대리점 홍보 한계 해소·영업 경쟁력 강화 나서…유튜브 상생 플랫폼 구축

NSP통신, 최아랑 기자, 2026-02-10 11:13 KRX7 R0
#KCC(002380) #유튜브상생 #대리점홍보 #KCCTV #이맥스클럽
NSP통신- (= KCC 제공)
fullscreen
(= KCC 제공)

(서울=NSP통신) 최아랑 기자 = KCC가 대리점 홍보 채널 부족과 개별 마케팅 한계를 해소하고 인지도·신뢰도 제고와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유튜브 상생 플랫폼 구축에 나섰다.

KCC는 공식 유튜브 채널 KCC TV에서 창호·페인트 대리점을 소개하는 콘텐츠 KCC 프로덕션을 운영하고 대리점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진행자가 대리점을 직접 방문해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시설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재미와 정보를 함께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영상은 5-7분 내외의 짧은 형식으로 제작되고 1분 이내 숏츠 영상도 별도로 제공해 대리점이 자체 홍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대리점 노출도를 높이고 인지도와 신뢰도를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G03-8236672469

실제 대리점 직원 인터뷰와 직무 관련 게임 등을 담아 현장 분위기와 전문성을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있고 별도 홍보 채널이 부족했던 대리점들의 참여와 만족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KCC TV 채널은 누적 조회수 1억 뷰를 기록했고 KCC 프로덕션은 매월 1편씩 업로드돼 평균 11만 회 수준의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KCC는 유튜브 콘텐츠 외에도 대리점 경쟁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병행하고 있다. 이맥스 클럽(e-MAX Club) 운영과 창호 트레이닝센터 교육 등을 통해 영업 역량을 높이고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9월 개설한 이맥스 클럽 홈페이지는 고객이 주거 형태와 시공 조건 등을 입력하면 권역 내 대리점이 온라인 견적을 제시하는 역경매 방식으로 운영돼 소비자와 대리점 모두의 편의성과 신뢰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KCC 관계자는 “홍보 필요성은 있지만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대리점의 목소리를 반영해 콘텐츠 제작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대리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면서 소비자 접점을 넓힐 수 있는 콘텐츠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