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산업동향
현대제철·SK브로드밴드, 기술·서비스 혁신으로 경쟁력·사회적 가치 동시 강화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한국쓰리엠(대표 정병국)은 ‘제13회 3M 청소년 사이언스 캠프’ 참가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3M 청소년 사이언스 캠프는 과학영재 육성 및 국내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2002년부터 개최된 과학캠프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3박4일간 디자인, 예술 등의 다양한 인문 분야와 과학 이론과 응용 등을 융합시켜 미래의 우리 생활에 유용한 것을 창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이번 캠프는 오는 8월 12일~15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충남 아산시 소재 도고 교원연수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현직 과학교사 및 3M 연구원의 수업을 포함해 학생들 스스로 창의력을 실현할 수 있는 팀 프로젝트와 프리젠테이션 등을 진행한다.
과학에 관심이 많은 중학교 1·2학년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19일~29일까지 3M 사이언스 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지원자의 캠프지원서(자기소개 및 과학에세이 포함), 과학 탐구 주제를 설명하는 동영상, 과학·발명 수상경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120명을 선발하며 최종 선발된 학생에게는 캠프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3M 사이언스 캠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