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CJ제일제당 ‘백설 남해 굴소스’, 이연복 셰프와 만났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7-17 09:43 KRD2
#CJ제일제당(097950) #백설 남해 굴소스 #이연복 셰프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CJ제일제당 ‘백설 남해 굴소스’가 중식의 대가 이연복 셰프와 만났다. 최근 크게 성장하고 있는 굴소스 시장에서 제품의 속성에 맞는 스타 셰프를 모델로 기용해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NSP통신-CJ제일제당 백설 남해 굴소스 모델로 발탁된 이연복 쉐프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백설 남해 굴소스 모델로 발탁된 이연복 쉐프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백설 남해 굴소스 용기에 이연복 셰프의 얼굴 사진을 넣어 전문 셰프가 즐겨 사용하는 소스라는 점을 점을 강조했다. 최근 각종 방송을 통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연복 셰프의 이미지를 통해 제품 인지도를 끌어 올리기 위함이라고 CJ제일제당 측은 설명했다.

특히 전문 셰프의 이미지를 활용해 제품의 품질에 대한 신뢰도가 올라갈 것으로 기대하고 이연복 셰프가 제안한 굴소스 레시피를 알리는 마케팅을 펼친다.

이연복 셰프는 먹방·쿡방 등에 등장해 화제가 됐던 볶음밥, 볶음 반찬류 등의 레시피를 제안하고 CJ제일제당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알리는 방식이다. 이외에도 굴소스를 활용한 파티음식 레시피, 안주 레시피 등을 제안해 제품의 다양한 용도를 소개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국내 굴소스 시장은 올해 5월말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성장했다. 업계에서는 올해 굴소스 시장규모가 지난해에 비해 크게 성장한 200억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온라인에서의 굴소스 검색량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CJ제일제당이 2013년 3월부터 올해 3월까지 ‘굴소스’ 온라인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2013년 15만건에서 2014년에는 23만건으로, 올해는 31만건으로 늘어나며 굴소스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주은 CJ제일제당 백설팀 총괄 부장은 “굴소스를 가장 잘 활용하는 이연복 셰프가 제안한 레시피를 알려 백설 남해 굴소스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며 “아직 굴소스를 생소하게 생각하는 소비자에게 백설 남해 굴소스의 다양한 활용도를 적극적으로 알려 제품과 시장의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