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동해시, 청소년 문화관광해설사 육성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3-04 13:04 KRX7
#동해시 #동해시청 #심규언시장

2040여 건 전문적 해설 제공해 큰 인기 끌며 관광 서비스 만족도, 지역 관광 성장하는데 견인차 역할

NSP통신-동해시청 전경. (사진 = 동해시)
동해시청 전경. (사진 = 동해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청소년문화관광해설사 육성에 나선다.

문화관광해설사는 지난해 지역 관광 명소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동해를 찾은 8만여 명의 관광객을 대상으로 2040여 건의 전문적인해설을 제공해 큰 인기를 끌며 관광 서비스 만족도는 물론 지역 관광을 성장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시는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청소년들에게 역사문화 및 관광에 대하여 올바른 지식 습득과 함께 관심도를 높이고 지역의 일원으로 참여하는 기회를 마련해 애향심을 고취하고자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관광해설사를 육성하는 등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G03-8236672469

이에 따라 여름 방학을 이용해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5명의 문화관광해설사를 모집할 계획으로 어학 우수 청소년도 선발, 외국인 해설과 통역을 맡기는 등 실무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문화관광해설사로 선발된 청소년은 동해시 역사, 문화, 관광 등의 교육을 받고 기존 문화관광해설사와 동행해 해설사 역할을 습득하는 과정을 마치면 시티투어버스에서 문화관광해설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다양한 개성과 높은 애향심을 가진 청소년이 문화관광해설사로 활동하게 되면 기존 문화관광해설사와는 색다른 관점에서 참신한 해설과 특이한 경험을 제공해 흥미와 호응을 유도해 관광객과 청소년 모두에게 도움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빈 체육교육과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문화관광 자원의 홍보를 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시를 더욱 사랑하는 마음이 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청소년들이 동해시를 대표하는 홍보요원이자 문화관광해설사로 활발히 활동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