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연매협, 2016년 대중문화예술기획업자 첫 법정교육 성료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6-04-26 12:27 KRD7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연매협 #대중문화예술기획업자 #법정교육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회장 손성민. 이하 ‘연매협’)는 지난 22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운영하는 창작지원 플랫폼 공간 ‘콘텐츠코리아랩’에서 대중문화예술기획업자를 대상으로 한 2016년 첫 법정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대중문화예술기획업자 법정교육은 지난 2014년 대중문화예술발전법 시행으로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등록이 의무화됨에 따라 지난해 8월 콘진원 주관으로 시범 진행된 바 있다.

교육 대상은 연예기획사, 매니지먼트, 모델에이전시 등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등 업계 종사자로 목적은 이들의 전문지식 및 윤리의식 향상을 통해 공정한 영업질서를 조성하는데 있다.

NSP통신

올해 본격 시행에 들어간 대중문화예술기획업자 법정교육은 콘진원의 위탁을 받은 연매협과 한국연예제작자협회(이하 ‘연제협’)가 공동으로 진행, 80%에 달하는 높은 교육 참석률을 이끌어 냈다.

G03-8236672469

이번 교육은 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 공정한 영업질서, 표준계약서의 해설, 청소년 대중문화예술인의 보호, 크라우드 펀딩 제도, 해외진출 사례와 문화기술 활용사례 등을 중심으로 업계 종사자들의 기본 지식 함양과 더불어 다변하는 세계 속에서 한국 문화 콘텐츠의 확산과 발전을 위한 내용들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한편 2016 대중문화예술기획업자 법정교육은 지자체에 등록한 일자 순으로 법정교육 대상자에게 교육 일정이 안내된다. 지자체 최초 등록이 완료된 대중문화예술기획업자는 최초교육으로 집합교육(6시간)과 온라인 교육(4시간)을, 기등록 업체로 최초교육을 완료한 업체는 연간교육으로 집합교육(3시간)을 모두 이수해야 한다. 연기신청은 1회 가능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교육을 받지 않을 경우 과태료 부가 및 행정처분 등 불이익을 당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홈페이지와 연매협 및 연제협 각 사무국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