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폭스바겐 MOIA, 자율주행 탑승객 관리 시스템 개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5-26 13:20 KRX7
#폭스바겐 #MOIA #모이아 #자율주행 #에이펙스에이아이
NSP통신-Apex.AI, Inc.의 사장겸 CEO이자 공동 설립자 얀 베커(좌)와 사샤 마이어 MOIA CEO(우) (사진 = 폭스바겐코리아)
Apex.AI, Inc.의 사장겸 CEO이자 공동 설립자 얀 베커(좌)와 사샤 마이어 MOIA CEO(우) (사진 = 폭스바겐코리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모빌리티 및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안전 인증 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 선도 기업 에이펙스에이아이(Apex.AI)가 승차 공유 서비스 기업인 폭스바겐 그룹의 자회사 모이아(MOIA)가 안전하고 자율적인 미래의 모빌리티를 위해 자사의 소프트웨어 전문 기술을 채택했다.

현재 폭스바겐 그룹의 자회사인 MOIA는 자율주행 차량인 아이디 버즈 AD(ID.Buzz AD)에 대한 독자적인 탑승객 관리 시스템 개발을 위해 Apex.AI의 운영체제(OS)를 이용하고 있다.

또 이를 통해 MOIA는 탑승객과의 상호 작용 대부분을 디지털 방식으로 자동화할 수 있는 최첨단 기술을 구축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MOIA는 2021년부터 폭스바겐 상용차(VWCV, Volkswagen Commercial Vehicles)와 협력해 자율 승차 공유 서비스를 일반에 제공하기 위한 개발 및 테스트 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2025년에 독일 함부르크에서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MOIA의 독자적인 탑승객 관리 시스템은 자율 모빌리티 서비스의 보조 운전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 시스템은 차량에 긴밀히 통합되돼 무엇보다 차량 내부의 안전 모니터링 시스템에 액세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도어 개폐를 대신하거나 필요한 경우 차량 내부의 다양한 보조 기능들을 제어해 항상 탑승객의 편안하고 안전한 차량 이용을 보장한다.

Apex.AI는 독일에 뿌리를 둔 미국 기업으로서 자율주행 차량용 운영체제 개발에 특화돼 있으며 로보틱스 및 인공지능(AI) 분야에 대한 방대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MOIA는 무엇보다 자체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Apex.AI의 애자일 방식의 재연 가능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oftware Development Kit, SDK)는 MOIA의 탑승객 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개발 속도를 크게 향상할 수 있게 해준다.

NSP통신-라이풀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MOIA는 포그시바간의 상용차인 ID.Buzz Apex AI의 소프트 웨어를 활용한다. (사진 = 폭스바겐코리아)
라이풀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MOIA는 포그시바간의 상용차인 ID.Buzz Apex AI의 소프트 웨어를 활용한다. (사진 = 폭스바겐코리아)

한편 이번 협력은 MOIA가 폭스바겐 상용차와 협업을 추진하는 목표, 즉 유럽에서 처음으로 인증되는 ‘서비스로서의 자율주행 모빌리티(Autonomous Driving-Mobility as a Service, AD-MaaS)’ 시스템을 개발하고 2025년부터 함부르크 도로에서 자율적이고 확장 가능한 통합 승차공유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출시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